시간:1970-01-01편집:admin읽기:17
지역금융센터를 건설함에 있어서 제남시는 두말할것없이 후발자이다. 어떻게 후발우위를 발휘할것인가 하는것은 지역금융센터를 건설하고있는 많은 도시들에 참고가 된다.
지역성 금융센터란 제남의 산둥성 국회의 금융자원 우위 (1964.983,10.44,0.53%)에 의거하여 금융관리센터, 금융기구센터, 자금결제센터, 금융거래센터, 금융백오피스 센터를 전방위적으로 구축하는 것이다.산동성에 근거하고 주변 성을 복사하며 전국적으로 영향력이 비교적 큰 황하중하류지역의 금융중심지가 되기 위해 노력한다.
중앙은행 통화정책위원회 위원인 판강 중국 (선전) 종합개발연구원 원장은 지역금융센터 건설은 우선 지역에서 전국적인 문제와 지역별 장단점을 제대로 분석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부족한 점을 찾아 부족한 점을 보완하다.
그는 동시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금융을 발전시키는데는 제도건설과 새로운 제도의 건설에 더 많이 의거해야 한다.심수는 아주 좋은 실례입니다. 당시 심수에서는 기금이 너무 많았는데 당시 이를 정책저지대 또는 제도저지대라고 하였습니다.침체기의 특성을 띠면 자금은 어디로 흐른다.저락지는 금융시장에서는 제도가 가장 우월한 곳이다.당시 심천에는 보조금이 없었다. 그것은 일종의 시장경쟁제도였다. 그 후 그것은 사람들을 끌어들였다. 이곳에 대량의 투자기회가 있으니 그들은 자연히 오게 되였다.정부가 해야 할 일은 바로 제도건설, 체제개혁, 정책조정, 일부 공공서비스를 제공하여 금융업의 비즈니스원가를 포함한 기업의 비즈니스원가를 낮추어야 하며,이 금융업은 자연히 발전하게 됩니다.
이제 더 이상 중앙에서 내놓은 부양책에 의존해서는 이미 가능성이 크지 않다.판강 대변인은 발전의 견지에서 볼 때, 과거 일부 지역은 중앙의 일부 정책, 우대정책에 의존했지만 이는 이미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더 이상 중앙의 정책이 많지 않기 때문에 확실히 지방 자체에 의존하고 있으며 자유무역구를 더 만드는 것도 불가능하다고 말했다.기존의 자유무역구를 어떻게 발전시킬것인가 하는것은 여전히 문제로 되고있으며 더 많이 건설하지 않을것이다.그러므로 중요한것은 현지에 립각하고 전국의 경험과 교훈을 섭취하며 전단계의 발전 경험과 교훈을 섭취하고 새로운 단계에서 어떻게 요충지와 취약점을 포착할것인가 하는것이다.
중국은행국제연구회사 차오위안정 회장은 제남이 지역금융연구센터를 구축하려면 지역우세를 반드시 잘 발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그는 산동성은 중한자유무역구에서 가장 가까운 성이며 투자무역자유화과정에서 반드시 중한자유무역구를 잘 리용해야 한다면서 이는 아시아지역에서 가장 발달한 3개국과 함께 있다고 말했다.자국화페로 배정한 다음 새로운 순환을 형성할수 있다.
중국 (심천) 종합발전연구원은 제남 지역금융센터 건설에 대해 전문적인 연구를 진행했으며 곽완다 (郭万達) 상무부원장은 지역금융센터의 최상층설계를 건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시장의 방법으로 금융시장을 육성하는것은 옳지만 금융은 정책성이 강한데다가 시장을 어떻게 가동하고 발동할것인가 하는 문제도 가지고있습니다.따라서이 상황에서는 정부의 유형 있는 손이 어떻게이 시장을 친하게 대하고, 시장과 어떻게 좋은 관계를 맺느냐가 매우 중요하다.
동시에 그는 실제상 각 지방에서 우대정책을 쟁취할수 없지만 개혁을 실천할 경우에는 개혁방면에서 시험착오를 범하고 지방에서 발전하도록 국가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이 면에서 정부는 적당히 추진력을 발휘하여이 시장을 발동하여야 합니다.
금융센터에는 반드시 훌륭한 금융시장이 있어야 한다. 금융자산소비센터와 구역재산권거래시장을 어떻게 확대할것인가, 대량상품거래시장을 어떻게 탐색하고 발전시킬것인가, 또는 기타 거래시장을 어떻게 제남판으로 설치할것인가.할 수 있는 일이 많다고 생각해요."곽만달이 말했다.
622
605
622
485
163
41
779
133
219
689